콜드제로

[호주 워홀] 멜버른 교통카드 구매 하기/방법 본문

호주 워홀

[호주 워홀] 멜버른 교통카드 구매 하기/방법

ColdZero 2017. 11. 11. 00:30

안녕하세요! COLDZERO입니다. 멜버른에 도착하면 교통카드가 필요하겠죠? 준비했습니다

호주는 각 지역(주) 마다 교통카드가 다릅니다. 즉 시드니 교통카드를 멜버른에서 이용할수 없다는 말입니다.

호주는 한국처럼 교통수단이 티머니로 되어 있지가 않아요. 하지만 교통카드로 트램, 기차, 버스는 공통이용은 똑같습니다.

자 멜버른 교통카드는 마이키(Myki)인데 이게 $6.00 이나 합니다 ㄷㄷ 한국돈으로 거희 5,136원정도 합니다(2017/11/06 호주 환율 856원 기준)

교통카드만 비싼게 아닙니다. 한번 교통비도 굉장히 비싸요 ㅠ



멜버른 교통카드 구매 방법(사진 상에 나오는 방법은 Myki Pass 입니다)


1) 빨간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Buy myki"를 들어가주세요

▶위에 오렌지 표시 보시면 언어 : 중국어, 이탈리아노, 러시아어(?), 영어 이렇게 들어가 있습니다. 딱 한국어가 없다는게 아쉽네요, 한국사람들 워홀 많이 오는데


2) 그 다음 "Top up myki money"(충전식) 를 눌러주세요.(보통 이방법을 많이 씁니다)

"Top up myki pass"(이용권/매달)

▶만약 매번 탑승할때 충전하기 귀찮으다고 생각하시는분들한테 추천/아니면 자주 시티나 자주 많이 교통수단을 이용하시는분들.

한달치 아니면 몇개월치를 끊으실꺼면 밑에 "Myki pass"로 들어가주세요.


3) 자 여기서 존1+존2 이렇게 있고 존2만 있는게 보이죠. PTV사이트에서 찾아보시면 내가 어디 Zone에 속해 있는지 다 나옵니다. 그러면 내가 만약 딱 존2에 있다. 그리고 시티쪽으로 나갈릴 없고 일하는 곳이 존2에 있다하면 존2만 끊으시면 됩니다. 왜냐면 존1까지 하면 너무 비싸거든요ㅠ

시티 쪽에 많이 다니시거나 시티 쪽에 살으시면 존1에 속해 있습니다.(근데 시티쪽에 거주하시면 거긴 무료트램 Zone이 있어서 딱히 교통카드 많이 이용하실 일이 없을꺼에요. 굳이 기차랑 버스타고 어디 놀러 가시지 않는 이상


4) 날짜 선택 보통여기서 Days(요일)로 설정합니다. 딱 일요일, 월요일에 표를 끝으시는게 아니면 Days(요일)로 설정하시고 아니면 Weeks(주)로 선택해주세요.


5) 저는 여기서 30일로 선택했습니다. 이용권으로 구매하니까 즉 30일동안은 걱정없이 무제한으로 교통수단을 이용할수 있다는 얘기죠

▶이용권은 제일 적게 끊을수 있는게 1주일입니다. 28일에서 365일 즉 일년치까지도 끊을수 있죠(만약에 호주 멜버른에 장착하신다면 1년치 끊으면 많이 저렴합니다.


6) 자기 앞에서 말씀드렸죠. 교통카드 값이 $6.00 입니다.

▶ Zone 1 + Zone 2/ 30일 + 카드 값 = $153.60 나오네요. 그러면 이제 결제 버튼(Pay)를 눌러주시고 신용카드/현금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충전식(Myki Money)으로 구입하시는 분들은 2번에서 바로 6번으로 가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카드 값이랑 결제하면 카드 나옵니다. (충전식은 3,4,5방법 해당없음)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버튼 한번씩 꾹 눌러주세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