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제로

[호주 워홀] 나한테 맞는 휴대폰 요금제 찾기 본문

호주 워홀

[호주 워홀] 나한테 맞는 휴대폰 요금제 찾기

ColdZero 2017. 11. 5. 08:30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주에 도착하면 처음부터 해야할일이 휴대폰 계통을 해야겠죠? 그래서 준비 했습니다!


호주에서 나한테 맞는 휴대폰 [선불]요금제 선택 방법


보통 외국에서는 선불요금제를 많이 씁니다. 물런 후불/계약제 한국처럼 하는 사람들도 있죠. 근데 외국에 오래 있을꺼 아니면 굳이 통신사에 가서 계약을 할필요가 없습니다.


호주 통신사에 관해서 보고 싶으시면 여기 링크를 들어가주세요.

●2017/11/01 - [호주 워홀] - [호주 워홀] 휴대폰 통신사들 소개



▷우선 이 WHISTLEOUT 이라는 사이트에서 나한테 맞는 요금제랑 조건을 찾으시면 됩니다. (www.whistleout.com.au)



저도 사실 처음에 많이 해맸습니다. 영어는 잘못하지 계통은 해야 되지 어떻게 해야 될지 몰라죠. 근데 다행이 아는 형이 이 사이트를 알려주더라요. 그래서 여기서 저한테 맞는 요금제를 찾고 SIM CARD를 구매하러 슈퍼를 갔습니다. 자 이제 사이트를 둘러볼까요?


여기서 보시면 다 가격들이 다르죠? 근데 보통 호주에서는 $30~40 가 적당한 요금제입니다 (한달/28일 기준)


근데 $10 이렇게 싼것도 있죠? 근데 상세설명/조건을 잘 봐야 됩니다. 이게 10일 정도만 쓸수 있는 선불요금제 입니다. 그럼으로 10일마다 재충전해야 하는 번거러움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겠죠? 호주에 오래 있을꺼면

이렇게 데이터 안들어가 있고 아니면 통화할수 있는 시간이 200분 밖에 안됩니다.

※참고로 SIM CARD는 우체국 또는 슈퍼에서 구매하실수 있습니다. (호주 슈퍼 우월스, 콜스)

(인터넷으로도 주문이 가능하지만 바로 쓰실수 없다는거랑 한 2~3일정도는 기다려야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 28일에 $40에 데이터 7GB + 무제한 문자랑 통화 + 문제한 국제전화 이렇게 나오네요.

밑에 자세히 보면 현재 진행중인 DEAL/프로모션에 이렇게 써있네요.

“신규 고객에 한하여 2018년 2월4일까지 처음으로 $40 재충전시 8GB를 더 준다고 써있네요”


나름 나쁘지 않아보이죠? ㅎㅎ 근데 잘 찾아보면 더 싼 요금제도 있습니다.


제가 쓴 통신사랑 요금제는 다음 포스팅[호주 휴대폰 계통 방법]에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버튼 한번씩 꾹 눌러주세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