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제로

[호주 워홀] 일자리 있으면 좋은 자격증 본문

호주 워홀

[호주 워홀] 일자리 있으면 좋은 자격증

ColdZero 2017. 12. 1. 08:00

안녕하세요 콜드제로입니다. 오랜만에 이렇게 또 호주 워홀에 관해서 글 쓰게 됬습니다. 꼭 있어야 되는 자격증이 아닌 있으면 조금 더 편하게 일을 할수 있을꺼라 생각해서 한번 글 써봅니다.


[호주 워홀 가기전 있으면 좋은 자격증]


1] 바리스타(Barista)


우선 바리스타 자격증 있어도 되고 없어도 됩니다. 자격증은 생각보다 잘 안봐요. 호주는 인맥/지인 또는 경력을 제일 우선으로 봅니다.

2주 정도 경험이 있다면 그것도 경력으로 쳐주니 너무 걱정하지마세요 ㅎ

○카페 경력 또는 자격증 없는분들 자격증이 없어도 충분이 바리스타를 할수 있습니다. 물런 이제 바로 바리스타 쪽으로는 일을 못하겠지만 카페 같은데에 취직해서 설거지(키친해드) 쪽으로 시작해서 아니면 서빙 쪽에서 일하다가 시간 남으면 바리스타 쪽에 관심 있다고 배우고 싶다고 하면 아주 친절하게 가르쳐줄껍니다.


●카페 경력 또는 자격증 있는분들 이제 경력이 있으신분들은 아무래도 알바/취업하기가 조금 더 효율적일껍니다.

다만 아닌술도 있다는 점. 확실히 빨리 일을 구할려면 지인/인맥입니다. 두번째로 중요한게 바로 영어 입니다. 물런 크게 영어를 많이 안하겠지만 그래도 바리스타는 손님이랑 인사도하고 말을 할수 있는 확률히 매우 높습니다. 그럼으로 영어 실력이 중요합니다. 영어 못하면 꼭 바리스타만이 아니고 다른 모든 가계들이 잘 안쓸려고 합니다 ㅠ 꼭 영어 실력도 같이 준비해서 호우 워홀 가세요~


시급 : AUD $18.29 (최저시급)

많이 주는데를 잘 못봤습니다. 크게 돈 많이 버는 직업은 아니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호주인들 중에 한 70~80프로는 바리스타 커피 할줄 안다고 봅니다. 하지만 키친핸드에 비해 많이 편해서 추천 하는겁니다. 


2] 미용사


바리스타 다음으로 미용쪽은 아무래도 여성분들이 많이 하시는거 같아요. 한인 미용실을 한국사람들도 많이 이용하고 외국인들도 많이 이용합니다. 그리고 페이(시급)이 좀 있습니다 다른 알바에 비해서. 어떻게 보면 시급으로 바리스타 보다 더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미용실도 단점이 있습니다. 많이 받는 만큼 빨리 짤릴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아주 악덕 사장들은 페이를 늦게 줄때도 있습니다 꼭 그런데 조심하세요


시급 : AUD $20~22 달러 같아요 (정확하진 않지만)

많이 받는 분은 25달러 까지도 받는다고 한번 들은거 같은데 아닐 수도 있습니다.



3] 컴퓨터


▶웹디자이너/그래픽 디자이너


네트워크 관리 또는 가설

네트워크 쪽 또는 가설에 경험 있으신분들은 아주 빨리 일을 구할수도 있습니다. 가설쪽에 사람을 구하더라고요. 하지만 많이는 아니고요. 아주 가끔 구합니다. 호주바다에서 공고가 가끔 올라올껍니다. 그러면 그때 지원하시면 될꺼 같아요. 근데 웹디자인 쪽이 아무래도 사람을 많이 찾는거 같아요.

이외에도 컴퓨터 프로그래핑이나 쪽으로 잘하시면 회사 좋은데 잘 찾으면 스폰서쉽까지 주면 바로 영주권 준비도 들어 가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컴퓨터 쪽은 외국은 많이 기술자들이 없습니다. 그래서 외국은 페이(시급)이 쌔고 대우를 아주 잘해줍니다. 한국이랑은 다르게요. 한국은 너무 잘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냥 몇개월 쓰다가 짜르는데 호주는 왼만하면 잘 안짜릅니다. 알바도 같아요 잘 안짤라요 일을 엄청 못하지 않으면 ^^;;


4] 타일


노가다/공사 현장에서 일하면 아무래도 돈을 많이 벌겠죠? 단, 몸이 고생한다는거 빼고는 없습니다. 하지만 타일 자격증이 있으면 그냥 노가다 하는것 보다 돈을 훨신 많이 벌수 있다는거 왜냐면 타일도 기술 이거든요. 이것도 자격증이 없어도 나중에 배울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사람들 밑에서 일하면 많이 욕도 먹어 가면서 배우실 생각을 해야 됩니다. 그리고 기술을 잘 가르쳐줄려고 하지 않아요 ㅠ 이것도 영어 못하면 욕 많이 먹습니다.


일급 : AUD $140~150

시급은 정확히 잘 모르겠는데 보통 한 $20~25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더 기술이 좋으면 돈을 더 받습니다.



5] 요리사(Chef)


Chef/요리 쪽으로 많이 영주권 준비하시는분들이랑 학교를 나오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요리사(Chef)라는 직업은 호주에서 돈을 엄청 많이 버는 직업은 아닙니다. 물런 일반 알바에 비해 시급은 많이 받습니다. 근데 Chef로는 부자가 못됩니다. 직접 개인가계를 만들지 않으면 그냥 평범한 직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5스타 호텔 이런데에서 일하지 않는 이상;;


시급 : AUD $20~35 (경력/실력에 따라 다릅니다)



이건 극히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틀릴수도 있고 맞을수도 있습니다. 수정/틀린게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글을 떠나시기전에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버튼 눌러주세요

눌러주시면 글 작성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Comments